무임승차 시대에 필요한 주요 법적 변화


제인 웨이크필드 지음
기술 저널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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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를 탄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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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위원회 보고서는 자율적 행동의 정의에 초점을 맞췄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무인자동차 시대에 인간 운전자가 교통안전에 법적 책임을 져서는 안 된다고 한다.

영국 웨일스 스코틀랜드 법률위원회에 따르면 이들 차량의 운전자는 책임 있는 사용자로 재정의돼야 하며 법적 책임은 크게 다르다.


뭔가 잘못된 경우는 운전자보다 운전 시스템의 배후에 있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새로운 제도에서는 차량이 자율운전자로서 인정될지를 정의해야 한다.

그동안 자동차회사들은 자율주행 특성과 운전지원 특성의 차이에 대해 극도로 명확히 밝혀야 한다.

자동차는 자율적이든 아니든, 운전자 없이 미끄러지기 쉬운 능력을 갖추지 말아야 한다.

또한 극단적인 날씨의 경우 등, 어떠한 감시가 필요한 경우는 자율적이지 않고 현행 행동 규범을 적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험 운전


2018년에는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자동차 규제 틀과 공공 도로에서의 사용에 관한 일련의 보고서를 제출하도록 요구받았다.

이 최종보고서의 권장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책임자는 위험한 운전, 속도위반, 적신호 점등 등의 운전에 직접 관련된 범죄에 대해서는 기소할 수 없지만, 안전벨트 착용 보험 및 확인 등 그 밖의 업무에 대해서는 계속 책임을 진다.
일부 차량은 운전석에 아무도 타지 않고 스스로 운전할 수 있으며 주행을 감독하는 공인 운전사도 있다.
충돌 후의 과실 및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데이터는 접근 가능해야 한다.
시스템 동작을 명확히 하지 않은 자동차 제조사에 대한 벌칙
트러디 해리슨 교통장관은 정부는 권고안을 면밀히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코틀랜드와 웨일스 정부도 법률 제정 여부를 결정한다.



도로상의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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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KS 시스템을 사용하는 운전자는 도로를 감시하거나 핸들을 잡을 필요가 없습니다.
새트참 리서치 매튜 에이버리 연구전략부장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이들 시스템을 상용화하기 위해 적절한 용어를 사용할 것을 의무화하는 권고에 박수를 보낸다.

그는 앞으로 12개월 안에 영국에서 자동차 자율주행 기능의 첫 반복이 이뤄질 것이다.

"법률위원회 보고서는 운전자의 법적 의무와 그의 차가 아직 완전히 자율적이지 않다는 것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를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난해 교통부는 영국에서 최초로 합법화된 자율주행인 자동차선경비시스템(ALKS)을 인가했다.

ALKS 시스템을 사용하는 운전자는 도로를 감시하거나 핸들을 잡을 필요는 없으나 시스템의 요구에 따라 10초 이내에 주의하여 인수인계가 가능해야 합니다.

비디오 게임
무인자동차를 개발하는 주요 기업 중 하나인 테슬라는 정의된 5단계 자율주행차 수준으로 ALKS와 비슷해 2등급으로 평가받는 오토필롯의 상용화를 놓고 의문의 벽에 부닥쳤다.

지난주 캘리포니아 주 검찰은 테슬라가 오토필롯을 사용하는 동안 빨간 불을 통과한 테슬라 운전자가 다른 차량과 충돌해 2명을 살해했다는 본의 아닌 살인죄로 2가지 혐의를 적용했다.

앞서 미국에서는 오토 파일럿을 이용하던 중 비디오 게임을 하던 중 운전사 1명이 사망했다.

2018년 영국 거주자가 고속도로를 타고 sa테슬라의 조수석에 오른 뒤 운전이 금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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